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배포한 급식 식단표에 특정 정당이 연상되는 이미지가 담겨 있다. 트위터 갈무리

대전 한 초등학교에서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문구가 쓰인 급식 식단표가 배포돼 논란이 일고 있다.

29일 대전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배포된 급식 식단표 4월 10일자 칸에는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문구가 표시됐다.

4월 10일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로 학교가 휴업, 식단표를 공란으로 비워두는 대신 특정 정당을 응원하는 듯한 이미지가 첨부된 것이다.

이후 해당 급식 식단표는 SNS 등에서 공유되며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었다.

이와 관련 시교육청은 27일 감사관실, 학교 급식팀 등과 경위조사를 실시, 현재 조사 중에 있다.

또 비슷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와 관련한 공문을 각급 학교에 재발송한 상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영양 교사가 기념일 이미지를 찾는 과정에서 흔히 보이는 이미지를 첨부해서 식단표 내에 올린 것으로 파악된다"며 "특정 정당을 응원하거나 지지하려는 의도는 없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 현재 기존 식단표는 회수, 사과문이 포함된 정정 식단표를 다시 배포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