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ICC 내부는 동선의 편리성을 건축과정에 접목시켜 눈길을 끈다
호텔 ICC 내부는 동선의 편리성을 건축과정에 접목시켜 눈길을 끈다
호텔 ICC는 첨단과학기술의 메카이자 대한민국 실리콘 밸리로서 자리잡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해있다. 이 호텔은 국제 행사 유치를 위한 최적의 장소로 평가되고 있는 위치에 입지, 고품격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전을 대표하는 호텔로 인식되고 있다.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주변은 지난해 3월 문을 연 호텔ICC(객실수90개)의 등장으로 지역 마이스(국제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산업 활성화를 이끄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호텔 건물에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호텔 경영이념과 고객의 편리성과 건물의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운영자의 철학이 그대로 반영됐다.

호텔 내 1-3층까지 층별 영역 구역을 명확히 구분해 컨벤션, 로비 등 고객 간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선의 편리성을 건축 과정에 접목시켰다. 행사 개최 시 많은 인원이 대거 몰리더라도 별다른 혼선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이 호텔의 최대 강점이자 자랑이다.

호텔 ICC는 대전 최대 로비를 확보했고 호텔 특성을 감안해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기 위해 2-6층 객실과 컨벤션 간 동선이 교차되지 않게 설립됐다.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가 반영됐다는 점도 호텔 ICC의 차별성이다. 중앙냉난방식이 아닌 영역별 시스템 구축으로 에너지 낭비 요소를 최소화했고 외관은 주변 건설과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다크그레이톤으로 외관을 장식했다. 빛 반사로 인한 피해를 차단하기 위해 무광톤을 건물 곳곳에 입혔다는 점도 호텔 ICC가 강조하고 있는 경영핵심인 `융합`과 부합된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화려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웨딩홀 전경
화려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웨딩홀 전경
호텔 ICC는 다크 그레이톤으로 외관을 장식해 주변과 조화를 이룬다
호텔 ICC는 다크 그레이톤으로 외관을 장식해 주변과 조화를 이룬다

강대묵

관련기사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