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대전일보DB

비명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 달 내 거취 표명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7일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총선을 앞두고 있는데 더 이상 미뤘다간 마치 공천 구걸하는 듯한 그런 비루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며 "나 자신의 자존을 지키기 위해서"라며 탈당을 시사했다.

다만 그는 당 잔류를 포함해 무소속 출마와 신당 창당, 국민의힘 입당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다른 사람들과 연대해서 당을 만들 것인가. 기존에 있는 당을 선택해서 거기에 힘을 댈 것인가"라며 "그럴 수도 있고, 또 국민의힘과 손잡을 수도 있다. 어떤 선택이든 지금의 민주당보단 낫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만 현 지역구인 '대전 유성을'은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최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만남을 가진 것에 대해선 "직접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준석 당 대표의 강점도 있지만 약점도 있고 한계도 있다"며 "그러기 위해선 여러 정치 세력이 여러 인물이 연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앞서 이 의원은 같은 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이 전 대표와 10월 중순쯤 만나 2시간 정도 함께 저녁을 먹었다"며 "이 전 대표도 국민의힘에서 별로 좋은 대접을 못 받고 있지 않나. 각자 속한 정당에 대한 것과 한국 정치 등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