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이낙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21.2.18 [사진=연합뉴스]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이낙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21.2.18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충청권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당 위원장과 가진 연석회의에서 경기진작용 재난지원금은 시점상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 대표는 18일 시도당 위원장과 국회에서 만나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경기진작 이야기를 꺼내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맞춤형 지원을 이번엔 빠른 시일 내에 하되 넓고 두텁게 해야 한다고 정부에 여러 차례 말씀 드렸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2차, 3차 지원 대상이 됐던 분들께라도 더 두터운 지원이 있어야 하고,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분들도 지원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며 사각지대 최소화를 강조했다.

또 지난 14일 비공개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의 재난지원금 논의 상황과 관련해 "회의에 가기 전에 싸울 준비를 하고 간다고 (언론 인터뷰에서)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졌다"며 정부에 강한 기조로 주문했음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참석한 시도당 위원장들에게 4월 재보선 승리를 위한 거당적 협력을 당부하면서 "저도 당연한 책임으로서 열심히 하겠다. 후보들보다 더 열심히 했다는 말씀만은 꼭 듣겠다"고 전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