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도 반문 성향 인사들 만나 "이러다 정말 나라 망한다는 절박감" 토로

국민의힘 지도부는 10일 공수처 법 개정을 포함한 민주당의 강경 드라이브를 `국정 폭주`로 규정하며, 국정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을 직격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들은 소위 촛불정권이라는 문재인 정부가 이전 정부와 과연 뭐가 다른지, 오히려 더 심한 국정농단과 법치훼손이 자행되고, 그것도 전방위에 걸쳐 벌어지고 있지 않은지 묻고 있다"며 "국정폭주의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는 건 삼척동자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 시국에 대해 "국회와 사법, 행정 등 전 헌법기관에 걸쳐 국정농단이 만성화되고 있다"며 "선출된 권력에 의해 민주주의가 파괴되는 헌정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특히 입법권은 국회의 심장과 같은데, 지금 국회는 완장 찬 정권 홍위병 세력에 의해 입법권이 무력화되는 등 그야말로 심정지 상태에 빠져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집권세력이 무소불위 국정폭주를 할 것 같으면 차라리 국회를 폐쇄하고 계엄령을 선포하라는 격앙된 목소리마저 나오는 엄중한 사태"라며 "이런 정국 상황은 히틀러 치하 독일과 유사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공수처법과 관련해선 "문 대통령이 퇴임 이후 자신의 안전만을 위한 정권 안보에 주력하며 무리수를 둘수록 민심 이반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다.

원내사령탑인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보수성향 정당 및 시민사회단체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현실인식과 처방에 대해선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문재인 정권이 조기 퇴진하고 폭정을 종식해야 한다는 데는 다른 생각을 가진 분이 없는 걸로 안다"며 "요즘 대한민국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참담한 일들을 겪고 있다, 이러다 정말 나라가 망하는 것 아니냐는 절박감을 느끼고 있다"고 강경한 목소리를 냈다.

한편 이날 주 원대대표는 이재오 상임고문,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 무소속인 홍준표·윤상현 의원등과 `문재인 정권 폭정종식을 위한 정당·시민단체 대표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반문(반 문재인 대통령` 연대를 도모하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기도 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