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당시 특혜성 휴가 의혹을 둘러싼 여야 갈등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야당은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상대로 비난의 강도를 날로 높여가고 있는 반면 여당은 이를 정치공세로 규정 짓고 대응에 나서고 있는 형국이다. 여기에 이번 사태를 바라보는 여야 대표들의 시각도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는 만큼 파장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문재인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이 `불공정 바이러스`의 슈퍼 전파자가 되고 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전 법무장관은 교육, 현 법무장관은 군 복무에서 불공정 특혜로 민심의 역린을 건드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현 정부 들어 공정의 사전적 정의도 바뀌었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며 "남이 하면 반칙과 특권이고 자신들이 하면 공정이라는 궤변이 일상화하면서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는 괴물 정권으로 변질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법무장관 불공정 특혜 논란의 최종 종착역은 대통령으로, 대통령이 의도된 침묵으로 사태를 악화시켜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이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민심의 눈높이에 맞춰 법무장관을 정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주호영 원내대표는 전날 추 장관이 SNS에 게재한 사과 글과 관련, "법무부 장관이 `딱히 절차를 어길 이유가 전혀 없었다`라고 하면 수사하는 검찰은 그 말을 가이드라인으로 받아들이지 않겠나"라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추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 사병 현모 씨의 실명을 공개한 민주당 황희 의원에 대해 "현 병장의 명예를 훼손하고 겁박했다"면서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익신고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현 병장이 충분히 공익신고자가 될 확률이 있다고 보여진다"면서 "현 병장을 공익신고자로 보호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반면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추 장관 아들 의혹과 관련, "검찰은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에서 "당 소속 의원들의 노력으로 사실관계는 많이 분명해졌으나 더 확실한 진실은 검찰 수사로 가려질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치권은 정쟁을 자제하며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리는 게 옳다"면서 "야당이 정치 공세를 계속한다면 우리는 사실로 대응하고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추 장관의 전날 SNS 글에 대해 "어제 추 장관이 아들 문제에 대한 심경과 입장을 밝혔다"면서 "충분히 알지 못했던 가족 이야기, 검찰개혁에 대한 충정을 말씀했다"고 덧붙였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