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특집] ① 충남대학교

충남대 도서관에서 바라본 학교 전경. 사진=충남대 제공
충남대 도서관에서 바라본 학교 전경. 사진=충남대 제공
올해로 개교 67주년을 맞이한 충남대학교는 대전R&D 특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정부대전청사, 3군 본부 등 대한민국 중부권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거점국립대학이다. 특히 지난 9일 캠퍼스 내 `대전 TIPS 타운` 착공식이 완료돼 지역 창업과 투자 활성화로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창업 기지 구축에 첫 발을 내딛었다. 여기에 2020년도 세종충남대병원과 세종캠퍼스 건립을 앞두고 있어 의료산업 및 의학 융·복합 발전의 핵심 축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남대는 이번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정시모집에서 총 1242명을 모집한다. 가군 일반전형 619명, 나군 일반전형 562명, 가군 지역인재 30명, 나군 지역인재 7명, 가군 국가안보융합전형 21명, 나군 공무원위탁전형 3명 등 가군 670명, 나군 572명을 선발한다. 전형에 따라 자격심사 및 면접고사·실기시험이 진행되므로 제출서류와 면접·실기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에서는 표준점수를 반영하며, 수능과 실기위주 전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019학년도 대비 수능영역별 반영비율이 조정돼 인문계의 국어 반영비율과 자연계의 수학 반영 비율이 높아졌다. 또 한국사는 등급별 감산으로 반영 방법이 변경됐고, 영어는 등급별 반영 점수가 조정돼 지난해보다 감점 폭이 커졌다. 인문/자연계 기준 영어영역은 전년도 최대 -12점까지 감점됐으나, 점수가 조정돼 최대 -26점까지 감점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부 전형의 지원 자격이 완화됐다. 먼저 국가안보융합전형에서는 여학생을 최초로 선발한다. 또 지역사회 학생의 대입전형 기회 확대 요구에 부응, 지역인재전형 의예과(가군)의 `지역 내 중학교 1년 이수`의 자격 요건을 폐지했고, 지역인재전형 간호학과(나군)가 신설됐다.

충남대 수능 환산점수 확인은 입학본부 홈페이지 내 정시모집 `성적산출` 페이지에서 점수를 입력·산출, 이 점수를 입학본부 홈페이지 정시모집 `전형자료` 페이지에서 과년도 전형결과 자료와 비교할 수 있다. 학과에 대한 정보는 정시모집 `학과소개서` 페이지에서 학과별 인재상과 교육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