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청와대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따져 묻겠다고 밝히자,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선거를 앞둔 정치장사를 그만두라고 일축했다.

청와대를 피감기관으로 하는 운영위 위원장인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 비서실을 총괄하는 임종석 비서실장을 국회로 불러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연루된 사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확하게 보고됐는지 묻고 밝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휴대전화에 송 비서관과 연락한 내역이 버젓이 남아 있고 심지어 드루킹이 경찰에 송인배라는 이름을 진술했다고 하는데 (경찰이) 몰랐다니 이쯤 되면 눈 뜬 장님"이라며 "운영위 소집을 통해서 당사자인 송 비서관과 또 그를 조사했다는 민정수석실의 백원우 비서관을 부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특검을 할 사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국회를 파행시키면서 고집을 부렸으면 이제 좀 특검을 하도록 기다려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제 선거를 앞두고 유력후보 흠집내기를 그만해야 한다"며 "(송 비서관이 드루킹 측으로부터 받은 돈이) 무슨 몇 억도 아니고, 200만 원을 대선 전에 자연인일 때 받았다는 것 가지고 완전히 정치공세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