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생활권 단일단지 최대 전용면적 59-125㎡ 998가구 숲세권 이색복합단지 특징

동양건설산업이 23일 세종시 1-1생활권 L1블록에 조성하는 세종 파라곤<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세종 파라곤은 동양건설산업이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신개념 유럽풍 프리미엄 복합주거단지로 3면이 숲이나 공원으로 둘러싸인 초 숲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일반아파트와 달리 타운하우스와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거 형태가 하나의 단지 안에 어우러져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최저 6층, 최고 18층의 19개 동으로 이뤄지고 998가구가 분양된다. 1-1생활권 내 단일 단지 규모로는 최대다. 타입별로는 전용 59㎡타입 270가구, 전용 64㎡타입 16가구, 전용 84㎡타입 414가구, 전용 105㎡타입 294가구, 전용 125㎡타입 4가구 등 소형 평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다. 이 가운데 타운하우스는 107가구(전용 84㎡), 테라스하우스가 123가구(전용 59㎡, 105㎡), 펜트하우스 4가구(전용 125㎡) 등으로 최근 분양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테라스하우스형 아파트 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세종 파라곤은 파라곤의 명성에 걸맞게 고급스런 유럽풍의 외관과 특화된 내부설계, 고급 친환경자재를 사용해 지을 예정이다. 전가구 남향위주로 배치되고 통풍과 환기가 뛰어난 판상형설계를 적용하게 된다. 1층 공동현관을 호텔식으로 설계, 입구부터 차별화 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실내는 특화 설계를 적용해 유효면적을 최대한 확보하고 공간효율성은 최고로 높였다. 기둥 없는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과 효율적인 팬트리 배치를 통한 수납공간 극대화, 부부 동선을 고려한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부부욕실 설계 등이 대표적이다. 일부 타입에 따라 보조주방과 샤워기와 좌변기, 세면대를 분리한 분리형 욕실,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공간도 선보인다. 또 거실에서 주방으로 주동선 뿐만 아니라 자녀침실을 통하는 서브동선 계획으로 개성과 편리함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테라스형의 경우 정원이나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켓정원도 구분 설계했다.

월패드로 조명과 난방, 가스제어, 엘리베이터 콜 기능의 홈네트워크시스템과 권역별 무인택배시스템, 전기, 가스, 수도, 난방, 온수 등 5종의 원격검침시스템도 갖췄다. 또 주방에서 TV 시청과 라디오 청취, 전화수신이 가능한 10인치 주방액정 TV폰도 설치된다.

단지 내부는 모자이크정원, 이팝나무 가로수길, 분수광장 등 테마별 대형 정원과 잔디광장 등을 조성해 단지 전체가 명품정원으로 꾸며진다. 이를 위해 고저차를 활용한 데크설계로 지상에 주차장을 없앤다. 또 입주민이 공동으로 경작할 수 있는 커뮤니티팜도 5개소가 조성된다.

방범효과를 높여주는 무인경비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 놀이터와 지하주차장 등 요소에는 고화질(200만 화소)의 폐쇄회로가 설치된다. 또 저층(1, 2층)과 최상층에 동체감지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품격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제공된다. 테니스와 풋살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든이 조성되고 실내골프연습장과 휘트니트센터가 들어선다. 유아용놀이터와 보육시설, 작은도서관과 독서실도 설치된다. 단지 중앙 최상층에는 카페테리아와 전망대 기능의 야외 휴게공간인 스카이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누구나 쉽게 스카이가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승강기가 설치된다. 또 단지 내에 아뜰리에 상가가 들어서 입주민의 편의를 돕게 된다.

학군 등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로 10-20분 거리에 혁신유치원인 두루유치원과 슬기유치원 등 2개소 유치원을 비롯해 두루초와 가락초, 두루중, 두루고 등이 위치해 있다. 또 특목고인 세종국제고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인근에 있다. 입시학원이나 과외학원 등 학원과의 거리도 가깝다. 단지 입구에서 200여 미터 거리에 8층 규모의 학원전문빌딩인 에듀프라자에 유명 학원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직선거리로 1.5km 거리에 시립도서관도 들어선다.

시영버스 2개 노선과 광역노선 1개 등 3개의 버스노선이 신설돼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시영버스 1·2호선 모두 단지 인근에서 출발해 정부청사 등을 오가기가 편하다. 광역노선을 이용하면 대전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의 순환도로를 이용하면 10분 이내에 정부청사로 이동할 수 있고, 국도 1호선도 가까워 대전이나 오송, 천안 등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KTX가 정차하는 오송역까지는 20분, 내년에 착공 예정인 서울-세종간 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70분대에 닿을 수 있다.

편의시설도 속속 조성되고 있다. 단지 입구에서 약 300미터 거리에 보육시설과 체육시설, 도서관 등 편의시설과 주민센터가 함께 들어서는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건립 중에 있다. 센터 옆에는 치과나 소아과, 한의원 등 의원들이 들어서는 메디프라자가 있고 차로 1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세종충남대병원이 2018년 개원 될 예정이다. 곽상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