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이 29일 대전 중구 대사동 금요장터를 찾아 박용갑 중구 국회의원 후보(왼쪽)와 김제선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대전을 찾아 '윤석열 정권 심판론'을 강조, 허태정 대전시당 공동 선대위원장과 함께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대전 방문 첫 일정으로 중구 대사동 금요장터를 찾아 박용갑 중구 국회의원 후보와 김제선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 경제 전체가 이렇게 어려워진 데 대해 현 정부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정부에 경고장을 줄 사람은 박용갑·김제선 후보"라고 강조했다.

유성시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는 "대통령이 고집을 부리면 아무도 제동을 걸 수 없는 이런 국정운영은 안 된다"며 "조승래 유성구갑 후보를 3선 중진 정치인으로 만들면, 대전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정치인이 될 것"이라고 힘을 실었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왼쪽 네 번째)이 29일 대전 대덕테크비즈센터를 찾아 출연연 과학기술인연합회 총연합회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출연연 과학기술인연합회 총연합회 간담회에서는 "보물과 같은 대덕연구단지의 향후 50년 미래를 위해선 튼튼한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당 유일한 과학기술 후보인 황정아 유성구을 후보와 함께 힘을 모아 문제를 풀어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대덕구에서 박정현 대덕구 후보를, 동구 중앙시장에서 장철민 동구 후보를 각각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마지막 일정으로 김 위원장은 도마네거리에서 퇴근길 인사를 하며 장종태 서구갑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