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개혁신당 선대위원장이 29일 서울 서대문구 이경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제4차 개혁신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및 서울본부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개혁신당이 국민의힘과 단일화 협상에 나서는 지역구 후보에 대해 "'최고 수준의 징계'를 하겠다"며 강력 경고했다.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서울 서대문구에서 개최된 최고위원회의에서 "단일화 장사 따위나 하려고 만든 정당이 아니다"라며 "다소 느리더라도, 쉽지 않더라도 선명한 개혁의 길로 가겠다"고 밝혔다.

천 위원장은 "국민의힘과 단일화를 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이준석 대표를 필두로 개혁신당이 누구보다 당당하게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을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개별 단일화 협상 불가' 방침도 분명히 했다.

천 위원장은 "선명한 개혁의 길이 아니라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에 부역하는 길을 가겠다면 개혁신당을 떠나라"며 "떠나지 않고 단일화 협상을 할 경우 최고 수준의 징계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도 SBS라디오에 출연해 일부 지역의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개혁신당 내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논의한 바가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다만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개혁신당 측과의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