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이용호 후보와 함께 첫 집중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된 28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유세 현장에서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싸잡아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인근에서 열리 집중 유세 현장에서 "제 주변에 있었던 어떤 국회의원들이 저 장관 할 때 '당신 왜 이렇게 정치적이냐'고 하더라. 저는 '당신은 왜 자기 직업을 비하하냐' '정치인이 직업 아니냐'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인 거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렇기 때문에 정치를 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을 바칠 것"이라며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 제가 바라는 건 그거다. 나머지는 저희가 무슨 일이 있어도 여러분의 삶을 바꾸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와 조국 대표는 '이렇게 우리 편이 많은데 어떻게 할 거냐'고 뻔뻔하게 나온다"며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 범죄자들의 지배를 막자는 게 네거티브 같나. 범죄자들을 신판하는 건 민생"이라고 주장했다.

또 "투표장 들어가시면 다른 것은 볼 것은 없고 그냥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시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들이 물러갈 것"이라며 "범죄자들을 이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제가 그렇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