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자신의 입을 틀어막고 있다. 매불쇼 영상 갈무리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40%대를 회복한 일 등을 언급하며 "28%에서 40%까지 오르니까 착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는 '일타강사 유시민 이번 총선은 기존 정치문법으로는 설명이 안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유 전 이사장은 윤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40%대를 회복한 일에 대해 "아 XX"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입을 틀어 막았다.

유 전 이사장은 이어 "미친 X들인 게, 40%가 높은거야 그게?"라며 "28%까지 갔다가 40%까지 오르니까 엄청 오른 것으로 착각하는 거야, 높은 게 아니었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월에 여론조사 수치가 잘 나온다고 했을 때도 40% 턱걸이였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제일 낮았을 때 수준"이라며 "진짜 제정신이 아니어도 분수가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전 이사장은 윤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갈등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도 "안 맞아서 그래, 가끔 맞아야 하는데 지난번에도 대들다가"라고 했다.

'지식인으로서 구타를 말하는 것이냐'고 묻자 유 전 이사장은 "정치적 구타, 지난번에도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 가서 정치적 구타를 당하고 수그렸잖아. 이번에도 정치적 체벌을 당하지 않을까요"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