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CBS '박재홍의 한판승부' 갈무리.
진중권 광운대 교수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바보 노무현의 길을 따르겠다"는 발언에 대해 "민주당은 더이상 바보 노무현이 탄생할 정당이 아니다"고 했다.

진 교수는 20일 밤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민주당은 합리적인 게 아니라, 원한, 감정, 복수, 증오 이런 거에 입각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 의원이) 감정적으로 찍혔다. 수박으로 한 번 찍혔다"면서 "절대 안 사라진다. 박 의원도 잘 생각해야 한다"고 했다.

박 의원은 전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페이스북을 통해 "바보의 길, 바보 정치인의 길을 저도 뒤따르고 있다. 그게 원칙의 길"이라며 "대통령께서 저를 격려해주실 거라고 생각하고 노무현 정신이 민주당에서 다시 활활 타오를 거라고 생각한다"고 썼다.

진 교수는 또 박 의원 대신 민주당 강북을 공천을 받은 조수진 변호사의 과거 변호 이력 논란에 대해서도 "(조 변호사가) 갑자기 이렇게 올라온 건 민주당이 지금 정상적 정당이 아니라 문화혁명 시기 중국의 모습(과 같다)"이라 주장했다. 그러면서 "합리적으로 대중들의 요구를 정리하는 그 중간(간부들)이 사라지고, 지도자와 대중들의 직접적인 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