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예술공장에서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주제로 열린 스물한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전·월세 임차인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앞으로 2년간 신축 중소형 주택 10만 호를 공공이 매입, 저렴한 전·월세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문래예술공장에서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주제로 스물한번째 민생토론회를 열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전·월세 임차인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2년간 신축 중소형 주택 10만호를 공공이 매입해 저렴한 전·월세로 공급하는 한편, 기업형 장기임대주택에 대한 임대료 규제를 완화하고 기금융자 및 세제지원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지난 정부에서 매년 부동산 공시가격을 인위적으로 올린 결과 집 한 채 가진 사람들도 보유세가 두 배로 증가하는 등 국민 부담이 되고 있다"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을 전면 폐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청년·서민층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의 지원대상과 기간을 확대하고 주거급여 지원대상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서울의 인구와 위상에 걸맞게 문화예술 인프라도 꼼꼼히 재정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