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DB

3선의 박완주(천안을·무소속) 국회의원이 19일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박 의원은 19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오랜 고민 끝에 이번 22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한 명의 천안시민이자 동료, 이웃으로서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12년은 천안시민께서 저에게 부여해주신 막중한 소임에 부응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또 실천하는 시간이었다"며 "하루도 빠짐 없이 7시 29분 성환역을 출발해 영등포로 향하던 열차에 몸을 실었던 지난 12년의 여정을 뒤로하고 잠시 발걸음을 멈춘다"고 소회를 털어놨다.

성비위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돼 재판이 진행중인 박 의원은 해당 사건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박 의원은 "2022년 4월 말, 민주당에 접수된 성추행 신고를 시작으로 저는 제 인생의 절반을 몸 담았던 민주당에서 제명됐고 긴 싸움을 시작했다"며 "아닌 것은 아니기에, 지금까지 가늠할 수 없는 고통을 묵묵히 감내해왔고 향후 얼마나 긴 시간동안 더 큰 고통과 희생이 따른다 하더라도 사법부에서 끝까지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완주 의원이 불출마를 결정한 천안을 선거구는 세종시 부시장 출신의 민주당 이재관 후보와 대전지검 천안지청장을 지낸 국민의힘 이정만 후보가 격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