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8일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 호주 대사의 논란과 관련해 "바보들아, 문제는 대통령이야"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사의 문제는 윤석열 정권이 채상병의 억울한 죽음을 은폐하려고 한 일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선거를 앞두고 수도권 전역에서 부정적인 가상대결 여론조사가 일제히 보도되기 시작하자 여권 내에서 한동훈, 안철수, 나경원 등의 인물들이 '런종섭' 호주대사의 거취에 대해서 한마디씩 보태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은폐기획이 나중에 백일하에 드러난다고 하더라도 이 대사는 주범이 아니라 종범밖에 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주범은 국민이 부여한 막강한 권력을 국가가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지 못한 한 젊은 용사의 죽음이 관계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사용한 윤석열 대통령"이라며 "(여당은) 선거용으로 눈 가리고 아웅 할 것이 아니라 진정성 있게 문제를 제기하려면 윤 대통령의 사과와 특검 수용을 종용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한동훈 위원장은 이 대사가 귀국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양 약속 대련을 시도할 텐데 국민들은 속지 말아야 한다"며 "본질은 채 상병의 억울한 죽음"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