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류호정 개혁신당 성남 분당갑 후보가 이 대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손을 맞잡고 있다. 금태섭 개혁신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류호정 개혁신당 성남 분당갑 후보가 손을 맞잡은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과거 젠더 갈등을 이유로 '앙숙'이라 불렸던 두 사람이 환하게 웃으며 함께하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17일 금태섭 개혁신당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경기 화성을 이준석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하이라이트를 한 장면 꼽는다면 이 모습 아닐까 함"이라며 이 대표와 류 후보의 사진을 공유했다.

사진에선 이 대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류 후보가 이 대표와 함께 웃으며 손을 맞잡고 있다.

금 최고위원은 해당 글과 함께 '성격이 달라도 서로 존중하는 정치' '사진 찍을 때 은근히 밀었음ㅋ'이라는 태그도 달았다.

이 대표는 이날 개소식에서 "여기 모인 개혁신당은 양당정치에 있어서 쓴맛을 볼 만큼 보고 나서 새로운 시도를 위해 모였다"며 "보수와 진보를 넘어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했다.

개소식에는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 구혁모 총괄선대본부장, 양향자(용인갑) 원내대표, 조응천(남양주갑) 최고위원, 금태섭(서울 종로) 최고위원, 김용남 정책위의장, 김철근 사무총장, 이원욱(화성정) 의원, 양정숙 의원 등 지도부가 총출동해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