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이응노미술관은 9일 저녁 6시 미술관 로비에서 멤버스데이 행사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연주회를 개최한다.

국내에서 하모니카를 최초로 전공한 박종성은 2002년 아시아-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청소년 트레몰로 부문 금상을 수상한 국내 하모니카 솔리스트 최초 국제대회 수상자다. 2008년 동대회에서 3관왕에 이어 4년마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하모니카의 올림픽' 세계 하모니카대회에서 자작곡으로 한국인 최초 트레몰로 솔로 부분 1위, 재즈 크로매틱 부분 2위를 수상한 세계적인 하모니시스트다.

이응노미술관 유료 회원제 '이응노미술관 멤버십'은 연회비 1만 원으로 가입 회원들에게는 △전시 무제한 무료 관람 △전시 개막 행사 초청 △미술관 뉴스레터 발송 △미술관 카페테리아 및 아트숍 이용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멤버스데이'도 매년 1회 특별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 국내 국공립 미술관 최초 법인 기관·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응노 법인 멤버십'을 도입해 가입 기관에는 △기관 전 직원 대상 개인 멤버십 혜택 적용 △기관 행사 진행 시 미술관 장소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이응노미술관 멤버십 가입 후 참여할 수 있으며, 공연 이후 준비된 케이터링을 즐기며 멤버십 회원들과의 교류의 장도 펼쳐진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