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프로그램 어떤 게 있나

채널A 등 종합편성채널은 기존 지상파 방송처럼 드라마나 교양, 예능프로그램을 편성해 방송할 수 있다. 채널A는 개국에 맞춰 인간미 넘치는 이웃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와 보고 들으면 마음의 양식이 되는 교양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예능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시청자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웃음꽃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웃의 이야기` 드라마

최불암 주연 `…곰배령` 등 `막장` 배제… 가족애 담아

◇천상의 화원 곰배령-5일 첫 방송, 토·일 오후 7시 50분=아름답고 소박한 자연마을 곰배령에서 펼쳐지는 가족과 이웃 간의 화합과 사랑, 상처 극복과 치유에 관한 전통 휴먼스토리다.

딸 유호정이, 무뚝뚝하고 고집 세지만 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한 아버지 최불암이 있는 곰배령으로 딸들과 귀향해 가족들이 함께 살면서 느끼는 가족과 이웃 간의 사랑 등이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가족이 그리는 이야기들은 충격적이고 자극적인 소식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잠시나마 시청자들에게 작은 위로와 평안을 준다. SBS `토지`의 이종한 PD와 MBC `사춘기`의 박정화, SBS `첫사랑`의 고은으로 구성된 탄탄한 작가진이 의기투합했다.

◇총각네야채가게-21일 첫 방송, 수·목 밤 9시 20분=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건강한 젊은이들의 열정과 꿈을 그린 청춘드라마다. 평범한 일상에서 삶의 의미를 새롭게 찾아 도전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젊은이들의 우정, 사랑, 감동을 전한다.

`제빵왕 김탁구`의 박인택 터치스카이 대표가 제작을 맡았고, 국내 최초의 메디컬범죄 수사극인 `신의퀴즈`를 연출하여 `한국판 미드`라는 호평을 받았던 이준형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극본은 `아름다운 날들` `별을 쏘다`의 윤성희 작가가 집필했다. `영원한 미모` 황신혜, `싱싱미소` 왕지혜 `무사 백동수`의 지창욱이 열연을 펼친다.

◇컬러오브우먼-3일 첫 방송, 월·화 밤 9시 20분=여자의 무기는 능력과 실력이라고 믿는 정면승부형 `알파걸` 변소라와 여성성을 최대한 어필해야 맘에 드는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고 믿는 왕진주가 펼치는 심리코믹멜로물이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MBC `궁`의 김수영 PD와 영화 `용의주도 미스신`의 이시현, 드라마 `질투`의 최연지, `괴물2` 공동각본 전용성, 영화 `6년 째 연애 중`의 박현진으로 구성된 강력한 작가진이 탄탄한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정당당하게 성공하길 원하는 뜨거운 열정의 소유자 변소라 역에는 윤소이가, 완벽한 외모와 예쁘고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앙큼한 매력을 가진 여자 왕진주 역에는 이수경이 캐스팅 돼 맞대결을 펼친다. 이밖에도 `완벽남` 윤준수 역은 재희가 부드러운 매력의 `마력남` 강찬진은 심지호가 맡았다.

`마음의 양식 듬뿍` 교양

`바리스타` 김성주, 시민 소통 고발PD 이영돈 해결사 변신

◇김성주의 모닝카페-2일 첫 방송, 월-금 오전 8시=시청자에게 모닝커피를 나눠주며,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진솔하고 따뜻한 대화를 나눈다. 생활 시사, 정보, 재미는 물론,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화제 현장의 `의외성`과 걸러지지 않은 `야생성`을 강조하는 감성시사쇼다. 답답한 방음벽을 친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소통하고 걸러지지 않은 진실한 이야기를 표현해 내고자 한다.

◇너는내운명-5일 첫 방송, 월-금 오후 8시=나이 든 부부에게 자식과 다름없는 역할을 하고, 외롭고 힘든 삶을 살아가는 장애인에게 든든한 인생 동반자가 되어 주는 반려동물에 관한 이야기다. 또 사람이 반려동물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는 이야기도 비중 있게 담긴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면서 겪게 되는 크고 작은, 잔잔한 감동과 편안한 웃음이 담긴 에피소드를 담백하게 그려낸다.

◇다섯남자의 맛있는 파티-2일 첫 방송, 월-금 오후 6시=서바이벌 캠프를 통해 MC 자리를 꿰찬 쟁쟁한 신예 `꽃미남 4인방`과 이훈(38)이 주부들을 찾아간다. `아나운서계의 이승기`를 꿈꾸는 채널A 신입아나운서 김태욱, 야생마 같은 비주얼에 은근 `허당`인 최창욱, 작가들에게 벌써부터 `까도남`으로 찍힌(?) 김영, 그리고 `로맨틱 가이` 박상우가 이훈과 함께하는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프로그램은 젊은 모습을 찾아주는 토탈 뷰티 솔루션, 무미건조한 남편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1일 남편 대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지금 해결해 드립니다-내년 1월 예정·월-금 오전 10시 10분 예정=국가대표 아나운서 정은아,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건 사고 전문 리포터 김용필이 뭉쳐 대한민국에서 가장 속 시원한 생활민원 해결사로 나선다. 서울 청계광장에 실제로 설치한 신문고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민원을 접수하고 민원 책임자에게 전화해 즉각 민원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 서민들의 억울하고 가슴 아픈 사연이 담긴 `청와대에 보내는 편지`, 제한된 시간 안에 민원을 해결해 내는 `해결의 기술-24시간` 등 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친절한 의사들-9일 첫 방송, 금요일 밤 11시10분=`생방송 친절한 의사들`은 조금 더 친절한 의사를 만나고 싶다는 시청자들의 소박한 바람을 이뤄주는 것이 목표다. 환자의 작은 증세에도 귀를 기울이고, 환자의 걱정을 자기 자신의 일처럼 들어주는 의사들과 시청자간의 대화가 진행된다. 매회 진료과목을 선정해 그 분야 최고 명의들을 출연시켜 시청자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 준다.

`스트레스 한방에 싹` 예능

이수근과 퀴즈대결 희망 전달 신은경, 고민청취 멘토 나서

◇KPOPCON-3일 첫 방송, 토요일 밤 10시 30분 생방송=아시아를 넘어 유럽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대한민국 K.POP! 그 위상에 걸맞은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뮤직차트쇼 `K-POPCON`이 온다.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애정만만세` 등에서 남성스러운 매력으로 여심을 뒤흔든 꽃미남 배우 이태성이 MC를 맡는다. 최신 가요를 순위별로 소개하는 데서 한 발 나아가 세계 속 K.POP의 현재를 보여주는 다양한 코너가 프로그램을 장식한다.

◇바꿔드립니다-3일 첫 방송, 토요일 오후 5시 30분=이수근이 매주 가정집, 대학교 동아리, 회사 등을 불시에 찾아가 10년 된 브라운관 TV, 소파, 침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컴퓨터, 전화기, 스탠드, 청소기, 휴대전화, 드라이어까지 꼭 바꾸고 싶은 일상 속 물건들을 공짜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단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을 걸고 이수근 과 퀴즈 대결에서 이겨야 한다. 하지만 내기에서 진다면, 기존의 소유 제품은 즉석에서 수거된다. 수거된 물건은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되거나 판매돼 판매 금액 전체가 각종 사회단체에 기부된다.

◇그여자그남자-3일 첫 방송, 토·일 밤 9시 30분=일생의 기로에 놓인 그 여자, 그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남녀 간 갈등의 이면에 숨은 심리를 각자의 시선에서 전개해 나간다. 다섯 가지 맞춤 과정으로 이들의 용서와 화해를 위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그 여자, 그 남자의 `마음을 읽어주는 여자`로는 탤런트 신은경이 나선다. 그녀는 출연자의 고민을 들어주는 멘토이자, 출연자의 사연을 전달하는 스토리텔러의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쑈킹-7일 첫 방송, 수요일 밤 10시 30분=각자 예능 MC계에서 `블루칩`으로 꼽히고 있는 김수미, 신현준, 탁재훈, 사강이 펼치는 채널A의 글로벌한식토크쇼다.

채널A가 내건 첫 토크쇼로 조인성, 장동건, 이병헌 등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한류스타를 중심으로 거물급 게스트를 초대한다. 이들은 기존의 다른 방송에서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은 물론이고 평소 시청자들이 궁금해했던 각종 이야기들을 여과 없이 공개한다.

여기에 남도 출신으로 `명품 손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 김수미가 스타에게 직접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고 퓨전한식을 소개하는 이야기가 양념처럼 첨가된다. 이 자리에는 소수정예의 외국인 방청객들을 초대해 한식에 대한 교감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도 스포츠스타들이 출연 본격 대결을 펼치는 `불멸의 국가대표`, 아이돌 스타의 예능입문기 `아트스쿨`, K-POP 주역들을 밀착 취재하는 `연예인사이드`, 이산가족들의 희망의 메시지 `이제 만나러 갑니다`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대섭 기자 hds32@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