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30일까지 `2021년 스타트업육성 특화보증`을 시행한다. 대상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및 입주기업 중 도내 주소지를 둔 3년 이하의 초기 창업기업 이다. 지원한도는 5000만 원 이내이며 보증기간은 5년 이내다. 보증비율은 지역신용보증재단 총 보증금액 5000만 원 이하 100%, 보증금액 5000만 원 초과 85%다. 보증료율은 0.8% 이내다. 모집 기업은 10개 기업이다.

O…충남지식재산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충남 IP디딤돌 프로그램 24기 IP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 지역 내 기술 중심의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다.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1:1 전문가 컨설팅 △3D 모형설계 및 후가공 △IP창업클럽 전문가 특강 △특허출원 1건을 지원한다. 특히, 특허출원 수혜 후 창업한 기업에게는 △추가 국내 특허 △PCT 해외출원 △제품디자인 개발 △신규브랜드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 △특허기술가치평가 등을 후속 지원한다.

O…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지원단은 오는 24일까지 `2021년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역 특성화 육성을 위한 토탈 솔루션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소재한 기업이다.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산모델 성능예측 및 시험검증 △벤치마킹분석 및 해석기술 지원 △시제품 제작 △기술개발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O…충남테크노파크는 오는 24일까지 `2021년 소부장 산업 지원체계 구축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지역 소재·부품·장비기업 또는 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신청은 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을 방문하거나 도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술·경영애로 긴급 지원 분야 △시제품 제작 △인증?시험 △지적재산권 △기술이전 △컨설팅 등에 최대 600만 원, 과제기획 컨설팅 지원분야 △R&D 정부지원과제 수주 컨설팅 등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