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2022학년도 2086명 수시 모집
RIS·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해외大 네트워크로 취업 연계

우송대는 하이브리드 디지털 캠퍼스의 실현에 힘을 쏟으며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도 선정돼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2022학년도 수시에서는 2086명을 선발한다. 사진은 우송대 엔디컷빌딩 모습. 사진=우송대 제공
우송대는 하이브리드 디지털 캠퍼스의 실현에 힘을 쏟으며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도 선정돼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2022학년도 수시에서는 2086명을 선발한다. 사진은 우송대 엔디컷빌딩 모습. 사진=우송대 제공
우송대는 `실무중심 역량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입학-졸업-취업` 전 과정의 학생지원 시스템의 도입, 코로나 이후 새로운 교육환경에 발맞춰 하이브리드 디지털 캠퍼스의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더해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 명문사학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각종 국책사업 선정 `눈길`=우송대는 최근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해외 연수 및 장학제도 확대, 교육프로그램 확충 등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2018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지원사업, 2020년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 및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는 지난 2017-2019년 3년간 취업률 전국 1위(`나`그룹·2017-2019 공시)라는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2022년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는 보다 강화된 실무중심,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국내와 해외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재 선발 방향=우송대는 2022학년도 수시 신입생모집에서 2086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14일이다.

면접고사는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내달 21-23일 중 지원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은 내달 25일부터 오는 11월 1일 중 실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정원 내 모집으로 △일반Ⅰ전형(541명) △지역인재전형(129명) △일반Ⅱ전형(807명) △자기추천전형(172명)이 있고 정원 외 모집으로는 △농어촌학생전형(65명)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25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20명)이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종합Ⅰ전형(75명), △종합Ⅱ전형(197명), △소프트웨어인재전형(15명) 등 정원 내 모집으로만 선발한다.

주요 사항을 살펴보면, 전 학과가 문과·이과 구분이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각 전형별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전년도에는 일반Ⅰ전형 및 정원외 전형만 면접을 시행하지 않았으나, 올해는 지역인재전형 또한 면접을 시행하지 않는다.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등급이 적용되지 않으며, 철도물류대학(철도소프트웨어전공-신설학과), 엔디컷국제대학(AI·빅데이터학과)과 소프트웨어(SW)융합대학(글로벌미디어영상학과 제외)의 입학생은 최초합격자에게 150만 원의 풍성한 장학금 혜택이 있다.

학생부 교과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은 일반Ⅰ전형 및 지역인재전형의 경우 학년 구분 없이 국어교과 2과목, 수학교과 2과목, 외국어교과 2과목, 사회·과학교과 2과목의 석차등급을 반영 후 잔여 과목 중 교과 구분없이 상위 4과목을 추가해 총 12과목을 반영하게 된다.

일반Ⅱ 및 자기추천 전형은 1학년(30%) 3과목, 2-3학년(70%) 4과목, 총 7과목을 반영한다. 학기 구분 없이 가장 우수한 1개 학기 성적을 반영하며, 학생부 교과 전형 면접 실질반영비율이 약 40%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 없이 학생부종합평가로만 학생을 선발하는 종합Ⅰ전형이 신설됐다. 종합Ⅱ와 소프트웨어인재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에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평가 60%와 면접평가 40%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또한, 수험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폐지했다.

우송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시정보 획득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라이브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학과별 소개 영상 및 대입전형안내 영상을 게시하고 있으며 수시 대비 면접전략 등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원서접수기간에는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수험생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우송대`를 검색하면 수험생 누구나 필요한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은솔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