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는 오는 6일까지 충남 자동차부품·에너지산업의 고용창출 촉진을 위한 `2021년 신사업 발굴 및 판로확대 지원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에 소재한 자동차·에너지 분야 사업(전·후방 포함) 또는 자동차산업 진출 희망 기업이다. 신청은 사업신청서 등을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유망 아이템 발굴 △타당성 검토 및 분석 △사업화 기획 △국내시장 판로확대 △해외시장 판로확대 등을 지원한다.

O…충남테크노파크 이차전지기술센터는 지역의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년 충남테크노파크-한국산업기술시험원 기관협력 기업지원사업`의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 소재 이차전지산업 전·후방 연관 제품 제조기업이다.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이메일 또는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항목별 모집 정원은 △제품 고급화 1000만 원 이내 1건 △기술지도 150만 원 이내 7건 △시험·평가·분석 시험인증 1000만 원 이내 2건 △국내외 마케팅 1000만 원 이내 1건 등이다.

O…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충남지역 내 자동차 부품 위기 기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2021년 자동차 부품기업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예산소진 시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아산, 서산, 당진, 보령)에 위치한 제조기반 자동차 부품 기업이다. 본사, 연구소, 공장 등이 충남에 소재한 기업도 지원 가능하며 아산, 서산, 당진, 보령 지역을 우선 선정한다. 기술지원 신청서 등을 구비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술 컨설팅, 기술지원 등 최대 2200만 원을 지원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