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충남테크노파크는 오는 9일까지 `ESS 전지시스템 기능 안전성 설계 기술지원 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지역 내에 소재한 ESS관련 모듈, 랙, BMS, 전기차 배터리 팩 제조사 및 이차전지산업 관련 중소·중견기업이다. 신청은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충남테크노파크 이차전지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제품 성능시험 및 시험인증 2500만 원 이내 △기능안전 제품 개발 최대 2500만 원 이내 △기업 분석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O…JB벤처스는 오는 12일까지 `제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이다. 신청은 JB벤처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총 10개 팀을 선발하며 이 중 상위 4개 팀을 선정해 △대상 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 100만 원 △우수상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50만 원 △특별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 50만 원 △모범상 JB벤처스 대표상 50만 원을 수여한다. 선발된 10개 팀에게는 팀별 전담 멘토링과 데모데이 발표 기회를 부여한다.

O…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1일까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스마트공장 구축을 원하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이다. 신청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기초 수준 최대 7000만 원 △중간1 수준(생산정보 실시간 수집분석 가능) 최대 2억 원을 지원받는다.

O…(유)로우파트너스는 오는 30일까지 `과학벨트(천안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3년 미만의 천안지역 소재 스타트업 및 천안지역 이전 희망 기업(사업기간 내 본사 이전)이다. 신청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3억 원 이내 직접 투자 △최대 5억 원 이내 TIPS 및 Pre-TIPS 연계 △분야별 전문 멘토링 △데모데이, 투자설명회 등 투자유치 연계 △최대 5000만 원 이내 후속성장 등을 지원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