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립도서관이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동을 추진한다.

18일 도서관에 따르면 `한가한책` 운동은 가정에서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선정해 가족 구성원이 돌려 읽는 독서 장려 운동이다.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동 참여는 부부(2인), 5세 이상 아이를 둔 가족(3인 이상)이면 참가 가능하며, 특별히 독서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친구(4인) 및 미혼 직장인(4인)도 가능하다.

군 도서관은 `한가한책` 운동을 위해 추천도서 60권을 독서 난이도에 따라 구분해 다누리도서관과 매포도서관에 비치했으며, 특정 도서에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가한책`으로 선정된 도서(그림책 제외)는 대출 기간을 4주까지 연장해 충분한 독서 시간도 제공한다.

또 `한가한책` 네이버 밴드도 개설해 가족이 함께 책 읽는 사진과 좋은 글, 느낀 점들을 공유해 독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며, 상·하반기에 가장 많이 읽은 `한가한책` 인기 도서의 작가를 초청하는 <작가와의 만남>도 운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군민들이 일상에서 안전하게 독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