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 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2일부터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한다.

5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매년 1-2월 농한기를 활용해 지역 주요 농작물의 핵심재배 기술을 교육하고 농정시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인근 지역에서 급격히 확산됨에 따라 군 농업기술센터는 당초 계획했던 집합식(대면)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비대면(동영상) 강의는 총 8강좌로 군 특화작목인 마늘·고추·수박·사과와 기초 영농분야인 벼·콩·토양관리·귀농귀촌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전원 내부강사로 작목별 담당자가 카메라 앞에서 농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개인 휴대폰이나 PC를 활용해 장소 제한이나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교육이수 및 교재 수령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7일까지 인력육성팀(☎043(420)3412)으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교육담당자는 "고령의 농업인들에게는 비대면 교육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새로운 방식으로 농업인 교육에 도전할 때"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식돼 교육장과 농업현장 등에서 농업인들과 마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