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제를 참신하게 이끌어 갈 주민참여예산 위원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20명(여성위원 11명 이상)을 신규 모집해 4개 분과(행정지원, 문화복지, 경제건설, 관광농업) 80명으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위원 대상은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공모 신청자 중 지역, 성,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위원을 선정한 후 내년 2월 중 위촉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위원으로 위촉되면 2021년부터 2년 간 제천시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주민 의견 수렴 △주민제안사업 심사 △주민참여예산안 결정 △주민참여예산제 홍보·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제천시청 홈페이지(https://www.jecheon.go.kr)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unsmile@korea.kr) 또는 팩스(043(641)5039)로 전송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과정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의견에 적극 귀 기울이겠다"라며 "재정민주주의 실현과 더불어 시민이 직접 발굴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