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 선거일을 이틀 앞둔 13일, 대전 대덕구에 출마한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정용기 미래통합당 후보는 TV토론회 발언을 놓고 난타전을 벌였다.

이날 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정 후보를 방송을 이용한 허위사실 유포 및 후보자 비방혐의로 대전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 측은 지난 6일 대덕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후보자초청 토론회에서 "정 후보 자신이 지정한 오정동 도시재정비촉진사업을 박 후보가 주민들을 부추겨서 반대하도록 해 사업이 취소됐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여론을 왜곡, 선거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에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유포 및 후보자 비방혐의로 정 후보를 검찰에 고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 측은 또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정체불명의 유령단체가 나타나 박 후보가 마치 유사종교에 개입돼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 유권자를 호도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박 후보 선대위는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대덕경찰서에 철저한 수사를 의뢰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 후보 측은 `한마디로 어불성설`이라며 즉각 반박에 나섰다.

정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반박 보도자료를 내고 "정 후보가 악의를 가지고 허위사실을 이야기한 것처럼 본질을 호도하며 검찰 고발이라는 강수를 둬 정 후보 흠집 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맞받아 쳤다.

이어 "무엇이 허위사실 유포이고 후보자 비방인지 가장 기본적인 선거법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출마한 것으로 보여 씁쓸함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정 후보 측은 당시 박 후보 등이 주민들을 부추겨 반대하도록 했다는 이야기는 오정동 주민은 물론 공무원들 사이에서도 이구동성으로 회자 됐던 이야기라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정 후보 측은 "박 후보는 선거 막판 자신에 대한 각종 의혹이 불길처럼 일어나자 이를 무마하기 위해 억지로 없는 법까지 끌어대어 물타기를 하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저급한 물타기식 고소고발을 하기에 앞서 자신의 의혹에 대해 먼저 깨끗하게 밝히는 것이 대덕구 유권자를 향한 바른 자세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