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아산을 예비후보가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출마선언을 동영상으로 대체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충을 해결하는 민원실을 개설하는 등 이색 선거운동에 나섰다.

강훈식 예비후보는 최근 출마선언 영상 2편 `미드필더`편을 공개했다. 1편인 `약속을 지켰습니다`편은 지난 18일 유튜브와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미 공개했다. 3편 영상 `내 삶을 바꾸는 정치`편도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단계가 `심각`인 현 상황에서 강 의원은 현역 프리미엄을 과감히 포기하고 시민이 안전한 선거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또한 강 예비후보는 우한 교민 아산 수용 이후 50여 일째 `강훈식 국회의원 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해 아산의 코로나19 감염증 정보를 전달하고 1 대 1 채팅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수천 명의 시민이 구독하는 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유권자들의 민심을 청취하고 고충을 해결하는 것으로 선거운동을 갈음하고 있다.

`강훈식 119온라인 고충민원실`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해 중앙정부와 충남도, 아산시가 내놓는 다양한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고 실제 정책이 집행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고충을 접수하고 해결 방안을 확인해 알린다는 것이다.

강훈식 예비후보는 "시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며 고충 접수를 해야 하지만 지금은 국난 극복과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우선"이라며 "향후 선거과정에서도 비대면, 비접촉을 우선하면서도 SNS를 포함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는 더 많이 듣는 선거운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