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 밀어붙이면 비례한국당 만들 것"

한국당은 19일 최고위원회와 의원총회, 선거법 및 공수처법 규탄대회를 잇달아 열고 패스트트랙 법안 저지를 위한 여론전을 펼치는데 주력했다. 또한 민주당이 민생경제법안 우선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예산안 강행 처리에 대해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를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관리해야 할 국무총리와 법무부 장관이 민주당 국회의원으로 채워질 전망이고 선거 주무 장관인 행안부 장관도 이미 민주당 의원"이라며 "유권자의 한 표가 공정하게 표출되고 관리될 수 있을지 정말 깊이 우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더욱이 공직선거법도 집권여당과 그 부속정당들이 야합해 국민의 뜻, 제1야당은 무시하고 우리 헌정사상 유례없이 파렴치하고 일방적인 악법을 만들어서 날치기하려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선거와 관련된 모든 부서에서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을 당으로 돌려보내고 공정하고 중립적인 선거를 보장할 수 있는 인사들로 바른 선거내각을 구성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이날 의원총회에서 "만일 더불어민주당과 좌파연합 세력이 연동형 비례대표 선거제를 밀어붙인다면 우리는 `비례한국당`을 만들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비례한국당`은 한국당 일각에서 제기된 페이퍼 정당으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간으로 하는 선거법 통과시 내년 총선에서 지역구에만 후보를 내고 이 페이퍼 정당에 비례대표 의석을 몰아줘야 한다는 것으로 당 지도부가 공론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심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원포인트 본회의를 제안한 것과 관련, "예산안 날치기 처리, 국민세금 도둑질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부터 해야 한다. 재발방지 약속도 해야 한다"며 "좌파세력 앞장이 노릇을 한 문희상 의장도 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원포인트 본회의를 연 뒤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일방적으로 상정하는 `못된 국회`를 만들 수도 있다"며 "민주당은 회기는 언제고, 처리 안건은 무엇이고, 불법 예산안 처리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