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기획단, "여성 신인 후보자에겐 가산점 부여"

자유한국당이 17일 내년 총선에 출마할 당 대표급 중진들에게 전략적 지역에 출마할 것을 권고하기로 했다.

한국당 총선기획단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당 대표를 지냈거나 지도자적 위치에 있었던 큰 정치인은 당과 협의해 전략적 거점지역에 출마해 이번 총선을 이끌어 주실 것을 권고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전략적 거점지역이란 20대 총선에선 더불어민주당 등 다른 당 후보가 선출됐지만, 한국당의 자체 여론조사 및 지역평가 결과 중량감 있는 한국당 주자가 나설 경우 역전이 가능한 지역구를 뜻한다.

총선기획단 총괄팀장인 이진복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저희가 말한 부분이 어느 분들께 해당하는지 다 아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일부 예비후보로 등록한 분들도 해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황교안 대표의 험지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지도자가 판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어디에 나가라고 할 수는 없다"며 "기준에 해당하면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총선기획단은 또 여성의 정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만 59세 이하 신인 여성 후보자에게 30%, 만 60세 이상 신인 여성 후보자에게 20%의 가산점을 주기로 했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에게는 신인의 경우 50%의 가산점이 부여되고 만 35세∼39세 신인은 40%, 만 40세∼44세는 신인은 30%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반면 총선 출마로 중도 사퇴하는 광역·기초단체장에게는 30%, 광역·기초의원에는 10%씩 감산점을 줄 방침이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