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한밭대와 충남대 관계자들이 `한밭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지난 5일 한밭대와 충남대 관계자들이 `한밭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한밭대와 충남대는 지난 5일 충남대 대학본부에서 `한밭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대학 내 산학연협력 고도화 등을 위해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대학의 1만 ㎡ 이상 유휴 부지를 활용, 도시첨단 산업단지로서 기업 입주시설, 창업 지원시설, 복지·편의시설 등 복합개발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밭대는 유성구 복용동 캠퍼스 내 1만 7000여㎡ 나대지의 성공적인 `캠퍼스 혁신파크`로의 전환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캠퍼스혁신파크의 혁신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 우수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프로그램 연계 및 펀드 조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최병욱 한밭대 총장은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양 대학이 지속적으로 협업, 우리 지역에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가 더욱 늘어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올해 안에 2-3개의 선도사업 추진 대학을 선정, 부지정비와 건축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