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중부대학교는 `학생성장대학`이라는 구호 아래 바른인재·전문인재·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모든 학생이 성장하는 대학·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중부대학교 2020학년도 수시전형의 주요 변경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간호학과의 경우 85명 모집에서 95명으로, 모집인원이 10명 증원됐다. 중부대 고양캠퍼스는 학부로 통합모집 하던 것을 전공별 개별 모집으로 변경했다. 또 충청캠퍼스 항공관광학부에는 호텔비즈니스전공, 고양캠퍼스 소프트웨어공학부 내에는 스마트 IT전공이 각각 신설됐다.

중부대 충청캠퍼스의 경찰행정학전공·경찰법학전공·경호보안학전공·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특수체육교육과는 전 학년(고등학교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 교과 각 5과목과 사회·과학 교과 중 성적상위 10과목 등 총 25과목을 평가에 반영, 학생을 선발한다. 이 외 모집단위에서는 국어· 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 중 성적상위 15과목을 반영해 평가한다. 고양캠퍼스의 모든 모집단위는 전 학년(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 교과 각 5과목과 사회·과학 교과 중 성적상위 10과목 등 총 25과목을 반영해 평가를 진행한다.

학교생활우수자, 진로개척자, 지역인재,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은 면접 대비가 필요하다. 면접 전 해당 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해 학과 특성과 어떤 과목을 배우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고, 수업이나 모둠 활동 시간에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면접관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가하는 전형이다. 평가 요소는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50%), 바른인성 및 가치관(25%), 종합적 사고력(25%)이다. 학교생활우수자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학과 지원동기·재학 중 학업계획·졸업 후 진로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개척자·지역인재·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비교과 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해당 전형들의 면접은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이 지원한 학과와 관련된 고등학교 시절 경험과 진로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답변은 전공영역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을 자신 있게 전달하면 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