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일 3층 세미나실에서 시보 `이츠대전` 명예기자 위촉식을 열었다.<사진>

이날 위촉된 명예기자는 신규 9명, 재위촉 11명 등 모두 20명으로, 건축·문화예술·시민단체·기업·교육 등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민들로 구성됐다. 연령별로는 20대 청년부터 60대 장년층까지 포함됐으며, 성별로는 남성 9명, 여성 11명 등 다양한 계층이 골고루 참여했다.

이들 명예기자는 도시재생·안전, 복지·환경, 여성·경제, 교육·문화 등 4개 분야에서 2년의 임기 동안 기고 및 모니터 활동을 수행한다.

이들의 기고는 내부 편집회의를 거쳐 `이츠대전`에 수록된다.

시는 명예기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기자증을 발급하고 수시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명예기자 활동을 중간점검하고 애로사항을 들을 예정이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 곳곳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달해 주는 것은 물론, 대전 시정 전반에 대한 의견도 언제든지 제안해달라"며 "명예기자 여러분들이 대전시와 시민들 간에 충실한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보 `이츠대전`은 올해로 창간 16주년을 맞은 시정홍보지로 매달 초 60쪽 1만 4500부가 발간되며, 애독자 및 출향인사, 지역 공공기관 및 다중집합장소 등에 배포되고 있다. `이츠대전` 구독신청은 전화(☎042(270)2631-3)로 하면 된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