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아산교육지원청은 아산교육자원 2.0 지역기반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 자료를 개발, 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행복교육지구로 선정돼 5년간의 계획을 수립,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마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1차년도에 `아산마을교육자원 1.0-아산마을교육자원 지도`를 개발 보급한 것에 이어 2차년도 사업으로 지역의 교육자원이 갖고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 콘텐츠를 발굴 정리해 `아산마을교육자원 2.0-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를 개발, 보급했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초·중학교 교육과정에 적합한 지역의 인적 물적 교육 자원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학년군과 교과군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엮어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미 발굴된 아산의 다양한 교육 자원들을 활용한 마을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도 마을교육과정에 필요한 강사를 지원하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지원` 사업을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고미영 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롭고 풍부한 사실적 지식을 입체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자원을 직접 체험하며 신나게 공부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그동안 학교교육에 제한적으로 참여하던 지역의 분야별 내용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