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서천)은 "친박이라 불리던 중진의원들은 당의 중심에 서려하지 말고 지켜보며 도와주는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15일 `당의 미래를 위해 드리는 고언`이라는 입장문을 내고 "절망에 빠진 국민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한 발씩 물러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호소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는데 총력을 기울여도 모자랄 판에 지도부가 흔들리고 당권경쟁, 계파논쟁이 재연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김병준 비대위가 내년 2월 전당대회 일정을 밝혔으니 더 이상 흔들지 마시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소위 복당파들도 당 지도부나 중심에 서려하지 말고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 이 것이 한 때 당을 등졌던 분들이 취해야 하는 도리고, 보수우파의 가치 중 하나인 염치"라며 "김 비대위원장은 무너진 당을 재건하기 위한 설계자다. 당 재건을 위한 설계를 잡음 없이 신속히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탄핵을 거친 후 2년 동안 당 중진들의 리더십은 큰 상처가 났다. 당 중진의원들은 이 사실을 더 이상 외면하고 부정하면 안된다"며 "우리 당이 하루 속히 절망에 빠진 국민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한 발씩 물러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호소 드린다"고 밝혔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