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거침없이 하니` 학생들과 박미은 지도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거침없이 하니` 학생들과 박미은 지도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거침없이 하니`가 2018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서 최고의 동아리로 선발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4일 한남대 따르면 이 사업에는 전국 20개 대학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한남대가 한국성서대가 최우수 활동 동아리로 뽑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거침없이 하니는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서 지난 15년 동안 사회복지시설과 관련기관에서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멘토링,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 전국 단위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다양한 성과도 거뒀다.

올해 진행한 프로그램은 자기주도적 지역문화 탐방 `어서와, 대전은 처음이지?`로 아동들이 스스로 지역문화를 탐방하는 계획을 세우고,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실행하면서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이다.

박미은 교수는 "우리 학과 학생들이 저학년부터 다양한 봉사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인성이 다듬어지고 복지현장에 대한 동기가 강화되며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