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 홀에서 2018 제천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연다.

제천 제3산업단지 조기분양 및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2020년 준공예정인 제천 제3산업단지의 조성현황과 투자환경. 그리고 제천시만의 특별하고 파격적인 기업지원책을 제시될 예정이다.

또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 (A)사와 투자금액 1200억, 신규고용 500명, 기업(B)사와는 투자금액 600억, 신규고용 200명에 대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제천시 투자환경 및 정책설명에서는 수도권 인접 최저 분양가, 편리한 접근성 및 쾌적한 근로자 주거환경 그리고 제천시만의 특별한 기업지원을 소개하며, 수도권 소재 기업에게 지방이전의 최적지라는 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인 제3산업단지는 봉양읍 봉양리 일원에 전체 조성면적 109만㎡로 2131억원이 투입되어 고부가 식품산업, 헬스 케어, 신소재 및 나노융합산업 등 차세대 선도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신규 산업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 제3산업단지 이전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천시만의 다양한 투자촉진 정책을 개발하고, 기업인들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투자유치 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