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다음달 24일까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옛 동명초부지 시민광장 조성`에 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옛 동명초부지 시민광장 조성 방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반짝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제천의 중심에 광장을 상상하라`하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제천시의 발전에 관심이 있는 세명대학교와 대원대학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개인 또는 3명 이하로 구성된 팀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대표적인 만남의 광장 또는 시민광장 조성에 대한 제안 △여가, 휴게, 공연시설(음악회, 영화), 이벤트 등을 위한 공간 조성에 대한 아이디어 △상생캠퍼스 입주예정인 대학생들이 시 및 청년과 함께할 수 있는 광장 활용 방안 △지역을 상징하는 제천시만의 특색 있는 도심공원광장에 대한 제안 등으로 타 도심공원광장의 사례를 분석해 제천의 실정에 맞게 접목시킨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의 서식을 다운로드해 담당자 이메일(god7201@korea.kr)이나,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부서의 1차 심사에서 20개 내외의 제안을 선정하고, 심사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