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운영한 야외물놀이장에 지난해 보다 3만 명이 늘어난 7만 4000여명이 찾아 더위를 식힌 것으로 집계 됐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운영한 야외물놀이장에 지난해 보다 3만 명이 늘어난 7만 4000여명이 찾아 더위를 식힌 것으로 집계 됐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폭염이 지속되면서 서산시가 운영한 야외물놀이장에 지난해 보다 3만 명이 늘어난 7만 4000여 명이 찾아 더위를 식힌 것으로 집계 됐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종합운동장에 위치한 야외물놀이장은 지난달 16일 개장한 후 이달 19일까지 35일간 운영한 결과 평일 평균 1300명, 주말 4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 기간 총 이용객은 7만 4000명으로, 지난해 보다 3만 명이 증가했다.

특히 어느 해 보다 폭염이 지속되면서 더위를 식히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야외물놀이장은 830㎡ 면적에 한 번에 30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600㎡ 규모의 수조면적이다.

수조 깊이가 30㎝ 이하로 조성돼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조합놀이대와 파고라, 목재데크, 간이샤워장, 탈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진 서비스도 제공해 이곳을 찾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줬다.

하루에 한 번 물을 교체하고, 바닥청소도 아침·저녁 두 번 실시하는 등 깨끗한 수질 관리도 시민들의 만족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여름철 최고의 가족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야외 물놀이장의 올해 운영 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내년에도 좋은 시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