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나용길 교수, 대한비뇨기과학회 감사패

충남대병원 비뇨의학과 나용길 교수는 최근 대한비뇨기과학회 및 대한비뇨기과학재단으로부터 해외의료 봉사활동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앞서 2016년 비뇨기과학회와 스와질랜드 보건부는 스와질랜드 보건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비뇨의학과 교수팀은 매년 2회씩 스와질랜드 정부병원을 방문, 비뇨기질환으로 고통 받는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와 수술을 진행해오고 있다.

나 교수는 "앞으로는 선천성 소아기형 환자들도 수술이 가능하도록 소아비뇨의학과 전문의들을 보강할 계획"이라는 말했다.

△건양대병원-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업무협약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은 최근 대전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병원에서 의료기기 중개 및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국내·외 다기관 임상시험 수행, 공동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개최, 인력 및 정보, 장비, 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중점 연구 분야를 중심으로 의·산·학 협력체계를 강화, 각종 임상시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선병원·유성선병원·국제검진센터, 홈페이지 개선

영훈의료재단은 대전선병원과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의 홈페이지 개선작업을 마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진료 및 검진의 편리한 예약과 온라인 증명서 발급, 건강정보 제공, 포털 및 SNS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등으로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확보했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방문자들이 인터넷 상에서 선병원의 각종 의료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관리協 대전충남지부, 정기 건강강좌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는 최근 대전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지부에서 정기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날 강좌에서는 노은중 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부원장이 `암주의보! 남성 전립선암 여성 자궁암`을 주제로 강연했다.

대전충남지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을 통해 질병예방과 치료 및 건강생활실천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