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실천공학기술자 34인의 성공 비법이 공개됐다.

코리아텍은 대학의 정체성이자 인재상인 실천공학기술자로 사회에서 활약하는 졸업생 34명의 성공스토리를 담아 `잠재력, 가능성, 기회를 경험하라`는 제목의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리아텍에 따르면 책에는 직장인, 대학 교수, 벤처기업 CEO, 국내외 연구소 연구원, 직업훈련기관 대표 및 교수 등 34명 코리아텍 졸업생들의 △대학생활 체험기 △취업 성공 스토리 △시련 극복 방법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얻은 통찰력과 지혜 △미래를 불안해하는 청년들에게 주는 진로탐색과 경력개발에 대한 메시지 등이 담겼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서 근무하는 김남규씨(메카트로닉스공학부 2001학번)는 책에서 "자신에 대해 깊히 성찰하고 삶의 가치나 앞으로 나아갈 길을 주도적으로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청년들에게 조언했다. 삼성전자 S.LSI 사업부에서 근무하는 추대영씨(신소재공학부 2008학번)는 "코리아텍 재학시절 랩에서 선후배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고 실험하며 전공지식을 함양한 것이 취업에 큰 도움 됐다"고 전했다.

이번 단행본 발간을 기획한 이승재 코리아텍 학생처장은 "지금까지의 직업교육은 집체교육 중심이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직업교육이 펼쳐져 실천공학기술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