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읍 상상의 거리에서 오는 24일 `꿈을 향한 도전!`이란 슬로건으로 `2017 단양희망 잡(Job)페스티벌`이 열린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취업` Job go와 `희망` Job go, `체험` Job go, `홍보` Job go, `공연` Job go의 5개 테마로 꾸며진다.

`취업` Job go에서는 구인·구직 상담과 현장 면접, 청년 취·창업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또 `희망` Job go에서는 `꿈끼` 한마당과 `꿈` 자랑대회, 진로토크쇼가 진행된다.

진로토크쇼에는 이은결의 매직토크쇼와 팝핀 현준의 댄스토크쇼가 준비돼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체험` Job go에서는 웹툰과 만화, 플로리스트, 다트게이머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고 VR 가상현실과 앱 개발, 로봇코딩 등 미래 직업을 소개한다.

여기에 뇌파, 지문적성, 프레디저, 타로 등 다채로운 형태의 적성검사도 받을 수 있다.

`홍보` Job go에서는 기업과 기관, 학교, 단체에서 운영하는 홍보관이 운영된다.

`공연` Job go에서는 버스킹과 밴드,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지난 8월엔 일자리 신규사업 31건을 발굴하고 41억26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422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일자리 창출과 여성 고용을 확대하고 청년창업 멘토링 등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구 유출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