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나들이]

장산범
장산범
2013년 개봉해 560만 관객을 사로잡은 영화 `숨바꼭질` 허정 감독이 4년 만에 미스터리 스릴러 `장산범`으로 돌아왔다.

한국 영화에서 최초로 다뤄지는 `장산범`은 온라인에서는 이미 유명한 소재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괴담의 형태로 떠돌던 장산범은 2013년 웹툰의 소재로 활용되면서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이야기다. 도시를 떠나 장산으로 이사 온 희연(염정아)은 무언가에 겁을 먹고 혼자 숲 속에 숨어있는 여자애(신린아)를 만난다. 희연은 소녀를 집으로 데려오지만, 남편(박혁권)은 딸 준희의 목소리를 흉내 내는 이 소녀를 수상하게 여긴다. 소녀가 찾아온 뒤 하나둘씩 실종되는 사람들 사라진 시어머니(허진)와 남편…. 그리고 들려오는 `그것`의 목소리 누군가가 우리 가족의 목소리를 흉내 내 위험으로 몰아간다면.

전작 `숨바꼭질`에서 가장 익숙하고 일상적인 공간인 `집`이 낯선 이에게 침범당한다는 설정에서 오는 공포에 주목한 허 감독은 이번엔 낯선 이에게 들리는 익숙한 `목소리`에 포커스를 맞췄다. 눈여겨볼 부분은 천재적인 연기력을 펼친 아역 배우 신린아의 등장 장면. 이 영화에서 숲속을 헤매는 낯선 소녀 `여자애` 역으로 열연하며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려 등장만으로도 영화의 줄기를 읽게 한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