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내달 4일까지 유·초·중·고·특·각종학교 교원 52명을 대상으로 `2017년 여름방학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기초과정, 심화과정, 역량강화과정의 세 과정을 이론 강의 및 실습 위주의 소규모 체험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초과정은 주로 기본적인 코칭 개념 및 기술, 대화모델 및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에서는 코치의 11가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 적용방안을 다룬다. 또 기초 및 심화과정 연수를 이수한 에듀-코치들을 위한 역량강화과정은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인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Neuro Linguistic Programming)을 토대로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다양한 이론 및 기법으로 구성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에듀-코칭 문화의 확산을 위해 연구학교 1교, 선도학교 20교를 운영하고,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 찾아가는 에듀힐링특강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을 이수한 에듀-코치 84명을 양성해 코칭 문화 확산에 선두적 역할을 하고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교육활동에 코칭을 적용한 우리 교육청의 독창적인 브랜드인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