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은 15일 "중소기업청이 중소벤처기업부로 승격되어도 정부대전청사에 잔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정부조직개편안이 국회를 통과하기도 전에 중소기업청이 승격하면 정부세종청사로 옮겨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 부처이전으로 발생할 수 있는 도시공동화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면 그대로 잔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정부대전청사 잔류 이유에 대해 "대전은 서울과 경기에 이어 3번째로 벤처기업이 많은 광역자치단체로, 대기업 없이 다수의 중소·벤처기업들과 함께 성장한 도시"라며 "포화 상태에 이른 정부세종청사가 아니라 대전청사에 남아 업무효율을 높이는 것이 공실발생 등으로 인한 국가재정 낭비를 막을 수 있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는 지난 5일 기존 17부 5처 16청 5실의 정부조직을 18부 5처 17청 4실로 개편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이 안에는 기존의 중소기업청을 중소벤처기업부로 격상시켜 현재 산업통상자원부가 보유하고 있는 산업인력과 지역산업·기업협력 업무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 업무, 금융위원회의 기술보증기금 관리 업무까지 소관하도록 했다.

이 의원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행정자치부, 국토교통부 등에 중소기업청의 대전청사 잔류를 강력하게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