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전국 유일무이의 이색축제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을 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은 내달 29일부터 이틀간 단양다누리센터 광장과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단양문화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찾아라∼ Seek Seek(씩씩)한 쌍둥이!`를 주제로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와 24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쌍둥이 가족과 공연 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가면을 쓰고 거리를 행진하는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가 올해 첫 선을 보인다.

이 퍼레이드는 행사 첫날인 29일 오후 5시부터 주 무대인 다누리센터 광장을 출발해 나루공연장과 별곡사거리를 거쳐 다시 다누리센터 광장으로 이어지는 1㎞ 구간에서 펼쳐진다.

퍼레이드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다누리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동화 구연과 인형극 등이 공연되고, 오후 2시에는 `쌍둥이 스타 선발전` 예선이 열려 12팀을 선정한다.

결선 선발전에는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사운드박스, 윙크, 오로라 초대가수들의 공연 등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24개의 체험부스에서는 `느린 엽서 쓰기 체험`, `쌍둥이 가족사진관 운영`, `쌍둥이 타투체험`, `다문화 복식체험`, `캐릭터 쿠키 만들기 체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 관계자는 "화제성 있는 이색 축제 소재의 선점을 통해 관광1번지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며 "남은 기간 착실하게 준비해 단양군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