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대학생 아르바이트 12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천안인 대학생과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나 천안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지원은 천안시 홈페이지(www.cheonan.go.kr)에서 가능하다.

선발은 생계급여수급자, 의료급여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법 상 한부모가족, 실직자, 북한이탈주민의 대학생 자녀와 2016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시정토의 조별 선발자를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인원은 경찰관 입회하에 전산추첨으로 선발해 오는 19일에 발표한다.

아르바이트는 내년 1월 9일부터 2월 17일까지 근무하고 첫날 근무요령 등의 교육과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시청, 구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하루 8시간 주 5일간 행정 및 현장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또 활동기간 중 주요 시정현장을 견학하며 시정발전 및 개선방안 발표 등 시정에 대한 참여 기회도 갖게 된다.

선발된 학생은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산재보험)이 적용·지원될 예정이며, 보수는 1일 5만1760원 씩 지급된다.

이남동 천안시 자치협력과장은 "이번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 때 학생들이 건의했던 운영인원 확대 의견을 적극 반영해 20% 증원한 12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청 홈페이지 소식알리미(아르바이트 모집) 또는 시청 자치협력과(☎041(521)5324·5325)에서 가능하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