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中 교류협력' 우수상 중구 '전국 12개 축제' 선정 대덕구 '경제총조사' 표창 마케팅公 'MICE 진흥대상'

대전지역 각급 지방자치단체, 산하 공기업의 상복이 터졌다.

13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시, 중·대덕구, 대전마케팅공사는 최근 다양한 행정 성과를 인정받아 잇따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충칭 시 웨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국제우호도시 대회'에서 자매도시인 선양시와의 교류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중국우호도시교류협력 우수상'을 받았다.

'2016 중국국제우호도시대회'는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와 충칭시 인민정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중국의 58개 도시(700여명)와 대전 등 한국의 9개 도시가 참가해 해외우호도시 간 교류협력 사례를 발표했다.

중구는 지난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6 도전한국인 지역축제 시상식에서 '대전효문화뿌리축제'가 전국 12개 축제에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효문화뿌리축제는 '효와 뿌리 찾기'라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소재를 통해 조상의 얼과 지혜를 찾아보고 효 실천을 다짐하는 체험·교육형 축제로, 평가에선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축제로 인정받았다.

대덕구는 성공적인 '2016 경제총조사' 진행으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지난 6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한 경제총조사에서 체계적인 조사와 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조사결과를 도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관내 2만여 곳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조사에서 단 1건의 안전사고 없이 조사활동을 완료했으며, 인터넷 조사 참여 대전 자치구 1위를 기록(20.3%)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지난 11일 군산새만큼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6 한국컨벤션학회 학술대회에서 '한국컨벤션학회 MICE 진흥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한국컨벤션학회가 한 해동안 대한민국 MICE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사장은 대전이 국제컨벤션협회(ICCA)에서 발표한 국제회의 순위에서 5년 연속 국내 4위를 차지하고, 최근 세계컴퓨터총회(WCC), OECD 세계과학정상회의, 국제우주운영총회(Spaceops) 등 대형 국제회의를 성공적 개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사장은 "한국컨벤션학회에 대한 기대와 대전마케팅공사에서도 MICE 인재 발굴과 고용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