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연예가중계`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연예가중계` 방송 화면 캡처
성시경, 올 연말 콘서트 `마지막 하루` 개최

아이콘, 내년 1월 일본 진출 예고…아레나 투어 주목

`응답하라 1988` 11월 6일 첫 방송

배우 이윤지 득녀…"새로운 가족 생겨 행복"

아이유-장기하 커플 탄생…"만난지 2년"

10월 둘째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 연예가 주요 소식들을 모아본 톡톡 위클리 연예 시간이다.

◇ 가수 성시경이 올 연말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화제에 올랐다.

성시경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성시경이 12월 30과 31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5 성시경 콘서트 마지막 하루`를 펼친다고 전했다.

성시경은 지난 2011년 `그해, 겨울`, 2012년과 2013년 `마지막 하루`, 2014년 `겨울` 등 매년 연말을 관객과 함께 공연장에서 보낸 바 있다. 공연은 모두 매진을 기록, 팬들의 `연말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성시경이 오랜만에 본업으로 돌아와 갖는 무대로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성시경은 이번 공연을 위해 전체적인 콘셉트는 물론 무대 연출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성시경의 이번 공연 티켓은 오는 15일 예매를 시작한다.

◇ 그룹 아이콘이 내년 1월 일본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이콘은 내년 1월 일본에서 데뷔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며, 2월에는 일본 아레나 투어 `아이콘 재팬 투어 2016`을 가질 예정이다.

아이콘은 지난해 일본 오사카에서 엠넷 `믹스 앤 매치` 글로벌 팬미팅을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난 바 있으며, 빅뱅 일본 투어의 오프닝 게스트로 출연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1일 국내에서 데뷔 앨범을 발표했으며 데뷔 콘서트 `쇼타임`을 성황리에 마쳤다.

◇ 케이블 채널 tvN의 `응답하라` 시리즈 세번째 작품인 `응답하라 1988`이 11월 6일 첫 전파를 탄다는 소식이 많은 누리꾼들의 기대를 낳았다.

지난 7일 tvN은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서 펼쳐지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밝히고 첫 방송일을 알렸다.

`응답하라 1988`은 현재 방영중인 `두번째 스무살` 후속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방송된다.

`응답하라 1988`은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 풍의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와 1980년대 아날로그 세대의 사랑과 우정을 그릴 예정이다.

`응답하라 1988`에서는 앞서 시리즈 두편에서도 여주인공의 부모로 출연한 성동일, 이일화가 다시 부부로 호흡을 맞추는 가운데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이민지, 이세영 등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 배우 이윤지가 딸을 낳아 화제에 올랐다.

이윤지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지난 7일 이윤지가 지난 6일 서울의 한 산부인과에서 첫딸을 낳았다고 기쁜 소식을 전하며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며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윤지는 "새로운 가족이 생겨 매우 행복하다.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정말 감사드린다. 행복한 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속사를 통해 득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윤지는 지난해 9월 연상의 치과의사와 결혼했다.

◇ 가수 아이유와 장기하가 열애중임을 공개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지난 8일 팬카페에 열애를 인정하는 글을 남겼다.

아이유는 "만난 지는 2년 가까이 된다. 라디오에서 처음 만났고, 제가 첫눈에 반했다"고 열애를 인정했다.

아이유는 이어 "배울 것이 많고 고마운 남자친구"라며 "좋고 싸우고 섭섭해하고 고마워하고 하는 평범한 연애를 하고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기하도 팬카페에 "아이유 씨와는 지난 2013년 10월 제가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 초대석에 출연했을 때 처음 만났다. 대화를 나눠보고 `정말 멋진 사람이구나` 라고 느꼈다"고 글을 남겼다.

장기하는 이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지 벌써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다"며 "아이유 씨는 저에게 아주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다. 힘들 때 큰 의지가 되어주는 마음 따뜻한 벗이고 음악 하는데 있어서 배울 게 정말 많은 친구"라고 덧붙였다.

11살 차이인 아이유-장기하 커플은 바쁜 일정을 쪼개 서로의 집을 오가며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응답하라 1988` 페이스북 캡처
사진=`응답하라 1988` 페이스북 캡처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